울산 남구 신복도서관, 밥장 작가 초청 여행특강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1 15:20:20
  • -
  • +
  • 인쇄
밥장 작가의 그림으로 되살아난 매혹의 길, 실크로드를 가다
▲ 신복도서관, 밥장 여행작가 초청강연

[뉴스스텝] 남구 신복도서관은 오는 8월 24일 3분기 여행작가 강연 프로그램에 밥장 작가를 초청하여 ‘매혹의 길, 실크로드를 가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고 1일 밝혔다.

일러스트레이터 겸 여행가인 밥장 작가는 KBS 특별 다큐멘터리 '매혹의 실크로드'에 출연하며 미지의 여행지 실크로드에 첫발을 내디뎠다.

2천 년의 시간이 빚어낸 예술을 찾아 떠난 특별한 여행을 밥장 작가는 생생한 그림으로 기록했고, 그 매력적인 그림들을 여행 아트북 『여행, 작품이 되다』에서 되살렸다.

신복도서관은 밥장 작가의 실크로드 예술기행 여정을 울산 지역주민들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밥장 작가는 “동서양 최초 문화 교류의 길 실크로드는 동서양을 가로질러 수많은 사람이 오갔던 매혹의 길이라며, 실크로드에서 춤과 음악, 기예 등의 체험한 무형문화를 직접 그린 그림을 통해 미지의 땅에서 기록해온 여행의 경험을 전달할 예정”일라고 말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가장 설레는 여행지는 아직 가보지 않은 곳이라며, 쉽게 가볼 수 없는 실크로드의 역사와 문화를 생생한 그림으로 되살린 밥장 작가 초대전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