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복잡 다양한 법무행정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4 15:45:35
  • -
  • +
  • 인쇄
고문변호사 조종만 변호사, 김시성 변호사, 고문변리사 오정환 변리사 위촉
▲ 통영시, 복잡 다양한 법무행정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

[뉴스스텝] 통영시는 4일 시장실에서 변호사 2명과 변리사 1명을 통영시 고문변호사‧고문변리사로 위촉했다.

이날 위촉된 고문변호사·고문변리사는 2024년 3월 1일부터 2026년 2월 28일까지 2년 동안 복잡·다변한 각종 행정수요에 대응해 통영시를 당사자로 하는 소송에 대한 법률자문 및 수임, 행정심판 등에 따른 법률자문 및 그 밖의 법령해석에 관한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재위촉된 조종만 변호사는 창원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통영출신 변호사, 김시성 변호사는 민사법․가사법 전문 여성변호사이다. 두 사람은 통영시를 상대로 하는 소송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소송대리인으로서의 임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승소율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아 재위촉됐다.

오정환 변리사 또한 서울에서 활동하고 있는 통영출신 변리사로 통영에 대한 남다른 애향심으로 수년간 고문변리사로 원만히 역할을 수행해 이번에 재위촉됐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매년 늘어나는 법률분쟁과 다양한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고문변호사·고문변리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통영시의 행정이 시민들에게 신뢰받을 수 있도록 시정현안에 대한 정확한 법률자문과 적극적인 소송수행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대덕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과 안전 모니터링 “야간 보행 안전 점검”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대덕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이 동춘당공원 일대에서 야간 안전 모니터링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노인·장애인·아동·임산부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목표로 마련됐다.주민참여단은 염인섭 대전·세종연구원 책임연구원의 사전 교육과 안내에 따라 동춘당공원 일대에서 △계단 높이·폭 △경사로 위치 △신호등 점등 시간 등을 직접 실측하고, 야간 시인성

대전 서구, 공백기 청년들의 이야기 담은 사진전 열어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공백기 청년들의 사회 진출을 지원하는 ‘청년 도전 지원사업’ 홍보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26일 전했다.‘행운을 빌어줘’를 주제로 한 이번 사진전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서구 청년 활동 공간 ‘청춘스럽’에서 진행된다. 전시작에는 청년들이 사회 진입 과정에서 겪은 성장과 도전, 그리고 그 속에서 발견한 소소한 행운의 순간들이 담겨 있다.특히 이번 전시는 2025년 청년 도전 지원사업에

서울시의회 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한강버스 시민 호응 속 환영”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최근 서울시가 정식 운항을 시작한 한강버스와 관련해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환영 속에서 새로운 교통수단에 대한 기대감을 확인했다”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한강버스는 지난 9월 18일 정식 운항을 시작했으며, 출퇴근 시간대 극심한 도로 정체와 혼잡한 대중교통에 대한 대안으로 도입된 수상 교통 인프라이다. 서울시는 이를 통해 시민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