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비산먼지를 잡아라! 포항시, 비산먼지 다량 배출사업장 특별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4 15:45:31
  • -
  • +
  • 인쇄
증가하고 있는 대형 아파트 건설 현장, 레미콘 업체 등 대상으로 점검 실시
▲ 봄철 비산먼지를 잡아라! 포항시, 비산먼지 다량 배출사업장 특별점검

[뉴스스텝] 포항시는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부는 봄철을 대비해 비산먼지 다량 배출사업장 특별점검을 3월 중 실시한다.

비산먼지는 공사장, 사업장 등에서 일정한 배출구를 거치지 않고 대기중으로 직접 배출되는 먼지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증가하고 있는 대형 아파트 건설 현장과 레미콘업체 등 비산먼지를 대량으로 발생하는 사업장 및 공사장을 대상으로 비산먼지 억제시설 적정 설치 운영 여부를 확인한다.

주요 점검 내용은 비산먼지 발생사업 변경신고 이행, 세륜시설 정상운영, 방진벽·방진망·덮개시설 설치, 발생된 토사의 처리계획 적정 여부, 공사장 내 통행차량속도 준수 여부 등 비산먼지 발생 억제시설의 설치와 조치 이행사항 등을 점검한다.

이번 점검을 통해 적발된 위반사업장에 대해서는 사법기관에 고발 등 행정처분을 병행할 계획이며, 위반사업장에 대한 이행 상태 확인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 실시할 예정이다.

김경운 환경정책과장은 “시민들의 쾌적한 생활환경 유지를 위해 지속적인 감시활동과 사업장 관리로 깨끗한 대기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대덕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과 안전 모니터링 “야간 보행 안전 점검”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대덕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이 동춘당공원 일대에서 야간 안전 모니터링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노인·장애인·아동·임산부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목표로 마련됐다.주민참여단은 염인섭 대전·세종연구원 책임연구원의 사전 교육과 안내에 따라 동춘당공원 일대에서 △계단 높이·폭 △경사로 위치 △신호등 점등 시간 등을 직접 실측하고, 야간 시인성

대전 서구, 공백기 청년들의 이야기 담은 사진전 열어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공백기 청년들의 사회 진출을 지원하는 ‘청년 도전 지원사업’ 홍보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26일 전했다.‘행운을 빌어줘’를 주제로 한 이번 사진전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서구 청년 활동 공간 ‘청춘스럽’에서 진행된다. 전시작에는 청년들이 사회 진입 과정에서 겪은 성장과 도전, 그리고 그 속에서 발견한 소소한 행운의 순간들이 담겨 있다.특히 이번 전시는 2025년 청년 도전 지원사업에

서울시의회 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한강버스 시민 호응 속 환영”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최근 서울시가 정식 운항을 시작한 한강버스와 관련해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환영 속에서 새로운 교통수단에 대한 기대감을 확인했다”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한강버스는 지난 9월 18일 정식 운항을 시작했으며, 출퇴근 시간대 극심한 도로 정체와 혼잡한 대중교통에 대한 대안으로 도입된 수상 교통 인프라이다. 서울시는 이를 통해 시민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