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운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 꿀벌나라 테마공원으로 현장체험학습을 가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8 15:45:47
  • -
  • +
  • 인쇄
운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 1학기 현장체험학습 실시
▲ 김천시 운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 꿀벌나라 테마공원으로 현장체험학습을 가요

[뉴스스텝] 운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5월 23일 칠곡에 위치한 꿀벌나라 테마공원으로 현장학습을 다녀왔다.

이는 자연에서 마음껏 뛰고 즐기는 경험을 통해 계절의 변화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기 위한 것을 목적으로 했다.

먼저 체험학습을 떠나기 전 꽃잎반은 꿀벌이 사라지고 있다는 이슈를 접했고 꿀벌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또한 도서관에 있는 꿀벌과 관련된 여러 도서를 탐색하며 현장체험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였다.

현장체험학습 당일에는 유치원을 떠나기 전 차량 안전, 미아 예방 교육 등을 실시했다.

또한 유아들은 준비된 버스에 올라 친구들과 함께 꿀벌나라 테마파크에 대한 흥미 있는 이야기를 주고받았다.

꿀벌나라 테마파크에 도착하여 유아들은 메인 로비 정원에 있는 꿀이 흐르는 폭포를 보며 즐거움을 느꼈다.

또한 꿀벌 홍보관에서 양봉을 할 수 있는 도구들을 살펴보기도 했고 양봉과 관련된 옛 도서들을 보며 우리나라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도 했다.

그 이후 꿀벌 생태관에 있는 꿀벌통 살피기, 꿀벌 공생관에 있는 영상 매체를 탐색하며 꿀벌을 지키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았으며 테마공원 1층에 있는 그늘막에서 함께 맛있는 점심식사를 했다.

이는 친구들과 다양한 시간 보내며 또래관계를 형성하고 대인관계능력을 증진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창군, 여성일자리 네트워크 구축 간담회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8일 여성취업 육성을 위한 2025년 여성취업 인식전환 교육 및 네트워크 구축 간담회를 열었다.이날 간담회는 여성일자리 취업연계를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재가노인복지센터장과 고창군 새일센터 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여성이 일하기 좋은 고창군을 만들기 위해 여성친화기업, 아이돌봄센터 종사자 등과 매년 네트워크 간담회를 추진하고 있다. 취업연계 관련 업무를 공유하고 제빵 체험을

연천군,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지원 근거 마련

[뉴스스텝] 연천군의회는 2025년 9월 18일 제296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윤재구 의원이 발의한 ‘연천군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의결했다. 해당 조례안은 화재 발생 시 연천군민의 생명과 신체를 보호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한 구체적인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 체계를 마련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윤재구 의원은 “화재 시 연기와 유독가스는 가장 큰 위험요인이며, 이를 막

화성특례시 아동돌봄기관 '행복한 아동, 행복한 미래'제3회 행복한 아동사진전 개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가 오는 30일까지 시립 왕배푸른숲 도서관에서 ‘행복한 아동,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제3회 행복한 아동사진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사진전은 화성시 거점 아동돌봄센터인 다함께돌봄향남센터가 주관한 전시로, 아동의 행복과 권리 존중의 가치를 알리고 관내 아동돌봄기관들의 협력을 통한 유대감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거점 아동돌봄센터는 지역의 다양한 돌봄기관 연계 및 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