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광영가야산문화제 · K-POP페스티벌 안전관리계획 심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6 16:00:26
  • -
  • +
  • 인쇄
14일 제6회 안전관리실무위원회 개최, 축제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논의 진행
▲ 광양시, 광영가야산문화제 · K-POP페스티벌 안전관리계획 심의

[뉴스스텝] 광양시는 지난 14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14일 김기홍 부시장(위원장) 주재로 제6회 안전관리실무위원회가 개최됐다고 알렸다.

제6회 안전관리실무위원회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광영․의암 체육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제20회 광영가야산문화제와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광양읍 공설운동장에서 열리는 제4회 광양 K-POP 페스티벌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하기 위해 개최됐다.

회의에는 광양경찰서, 광양소방서, 한국전력공사 광양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전남동부지사 등 분야별 실무위원 및 축제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사전 검토사항을 설명하고, 유형별 대책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위원들은 축제 관리 조직과 임무에 관한 사항, 비상연락체계 구축 여부, 사고별 예방 대책, 안전관리 인력 확보 및 배치계획, 교통대책 등 안전관리 분야 전반에 대해 전문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시는 위원회에서 검토한 추가·보완사항을 안전관리계획에 반영해 가결했으며 축제 개최 전날 경찰, 소방, 전기, 건축 등 관련분야 전문가와 합동 현장점검을 실시해 미비 사항을 보완할 계획이다.

김기홍 부시장은 “유관기관 및 축제 관련 부서에서는 많은 시민이 찾는 가을 축제장에서 사건․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하게 안전관리를 해주길 바란다”라며 “사전 예방 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광양시안전관리실무위원회는 순간 최대 관람객이 1천 명 이상인 축제, 폭죽이나 가연성 가스 등 폭발성 물질을 사용하는 행사 등 안전관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축제에 대해 사전 안전관리 심의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동행축제 in 강릉' 소상공인 특별판매전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영동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 내수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 2일간 13시에서 20시까지 강릉월화거리(문선빌딩 주차장 인근)에서'2025 동행축제 in 강릉'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전국단위 소비촉진 행사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강릉시와 중기청 강원영동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 조속히 구성해야

[뉴스스텝]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국동·대교·월호)은 9월 16일 열린 제25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여수시가 새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을 조속히 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정 의원은 “최근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가 민생회복, 기후·에너지, 안전·재난, 돌봄, 지역균형, 산업전환, 청년지원 등 123개 국정과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지역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본격화

[뉴스스텝] 포천시는 17일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과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소흘읍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내부 시설을 둘러보며 향후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전환 승인을 받아 기존 소흘보건지소를 지상 2층·연면적 252㎡ 규모로 새 단장했다.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로 시민들은 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