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소소마실 마켓문현 프리마켓 2차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3 16:10:20
  • -
  • +
  • 인쇄
▲ 부산 남구, 소소마실 마켓문현 프리마켓 2차 개최

[뉴스스텝] 부산 남구는 2023년 마을공동체 역량강화사업 공모에 선정된'소소마실마켓문현'〔‘마켓문현’커뮤니티〕 2차 프리마켓 행사를 10월 19일 리짙커피 앞 공터(전포대로 104-4)에서 개최했다.

'소소마실 마켓문현'은 소상공인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영역의 상인이 한자리에 모여 장터를 여는 사업으로 이번 2차 프리마켓은 수제품(비누, 간식, 도자기 등), 장신구, 패브릭 & 뜨개 소품, 원목 가구 & 도마, 의류, 건강 오미자 식품, 주꾸미 밀키트, 업싸이클링 제품, 반려식물 등의 판매와 즉석 인물 캐리커처 그리기 및 참가한 판매자들의 기부상품 추첨 이벤트를 하는 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

이번 프리마켓 2차에서는 상인들 간의 밀접한 교류 활동을 할 수 있었고 참가 시민들 또한 편안하고 친근한 분위기 속에서 프리마켓을 소소하게 경험할 수 있었다.

마을의 문제와 필요를 해결하기 위해 주민들이 직접 계획하고 사업을 추진하는 마을공동체 역량강화사업 공모에 선정된‘마켓문현’커뮤니티는 문현2동의 청년 소상공인으로 구성된 마을공동체로써 청년상인 커뮤니티가 지속해서 활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나아가 상인과 마을주민이 연계되는 지역의 다양한 문화와 이벤트를 창출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오은택 남구청장은“이번'소소마실 마켓문현'행사를 계기로‘마켓문현’커뮤니티와 협력하여 앞으로도 꾸준히 프리마켓 개최로 소상공인 커뮤니티 활성화를 도모하고 남구 상권과 마을주민이 연계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광양 으뜸마을 현장 민심 청취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9일 ‘청정전남 으뜸마을’인 광양 교촌마을을 찾아 주민들과 소통하며 현장 민심을 살폈다.광양 교촌마을은 2024년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우수마을로 선정됐다. 세대별로 명패, 우편함, LED 센서 등을 주민들이 직접 재료를 구입하고 설치해 마을 경관개선과 주민 야간 보행 안정성을 높인 활동으로 호평을 받았다.또한 교촌마을 일원에 조성된 마을 역사와 전통·문화를 담은 ‘광

5개국 외신 기자단, 세종서 한글의 아름다움 체험

[뉴스스텝] 5개국 주요 미디어 매체 기자로 구성된 외신 기자단이 1박 2일 일정으로 한글문화도시 세종시를 찾았다.세종특별자치시는 9일 한글의 독창성과 다양한 한글문화를 해외 각국에 알리기 위해 외신 기자단이 우리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외신 기자단은 아랍에미리트와 아르헨티나, 남아프리카공화국, 베트남, 카자흐스탄 등 5개국 국영매체 또는 주요 방송사·일간지 소속 기자 6명으로 구성됐다.이날 이들은 시청에서

포항시, ‘2025 추석맞이 직거래장터’ 성황리에 열려

[뉴스스텝] 포항시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난 2일과 3일, 시청 앞 광장에서 ‘2025 추석맞이 직거래장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장터에는 40여 개의 신선 농산물 판매 부스와 6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지역 농업인과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도심 속 명절 장터로 활기를 더했다.현장에서는 포항 지역 농산물로 만든 뻥튀기·군고구마 시식, 바다장어강정 등 포항 수산물 시식, 공예·타로카드 체험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