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년 제24회 카운슬러대학’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2 16:25:17
  • -
  • +
  • 인쇄
▲ 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년 제24회 카운슬러대학’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오는 18일까지 ‘2023년 제24회 카운슬러대학’ 교육신청자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청소년 상담이론, ▲자녀의 자기 주도적인 진로 탐색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 ▲청소년 정신건강 바로 알기, ▲청소년의 적응적 성장 이해하기, ▲인터넷 스마트폰 세상의 게임, 도박 그리고 중독, ▲디지털 성범죄와 청소년의 성 등으로 준비했다.

교육은 오는 8월 29일부터 9월 13일까지 매주 화·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 30분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은 인터넷·스마트폰 과몰입 등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제에 대한 상담전문가를 직접 만나 가정 내 자녀와의 원활한 의사소통 방법 및 청소년 상담기법 등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학습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상은 관내 주민등록을 둔 자녀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와 청소년에게 애정을 가지 있는 시민 또는 청소년 지도자로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양주시 청소년삼당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카운슬러대학’은 올해로 24회째를 맞이했으며, 매년 청소년 상담 분야의 교수 및 전문가를 초빙하여 ▲청소년 상담이론, ▲정신건강, ▲진로상담 등 다채로운 주제로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양주시 청소년 상담 교육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