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꿈다락 문화예술학교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3 17:05:05
  • -
  • +
  • 인쇄
문신을 주제로 한 VR 놀이 등 실감형 미디어아트 교육 제공
▲ 포스터

[뉴스스텝] 창원시립마산문신미술관에서는 '꿈다락 문화예술학교:미술관 속 숨은 세상' 프로그램 참여자를 오는 8월 7일부터 8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최하는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 '꿈다락 문화예술학교' 공모사업에 선정된 것으로, 지난 6월 창원시립마산문신미술관과 ㈜바인딩이 공동으로 프로그램을 지원해 최종 선정됐다.

문신미술관에서 진행하는 '꿈다락 문화예술학교:미술관 속 숨은 세상'은 문신(文信, 1922~1995)의 조형성 개념을 바탕으로 조각공원 산책하기, 공감각 놀이, VR 놀이 등을 하는 실감형 미디어아트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8월 26일부터 9월 23일까지 매주 토요일 5주간 진행되며, 초등 저학년(1~3학년), 초등 고학년(4~6학년) 각 15명씩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8월 7일부터 8월 25일까지며, 참여신청은 창원시 일상플러스 통합예약에서 하면 된다.

이영순 창원특례시 문화예술사업소장은 “문신미술관에서는 관람객의 눈높이에 맞춘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문화예술뿐만 아니라 과학기술이 융합된 실감형 미디어 프로그램으로 창의적이고 자기주도적인 방식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