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군, 7090 장수마을로 찾아가는 동행복지관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4 17:25:05
  • -
  • +
  • 인쇄
▲ 경남 고성군, 7090 장수마을로 찾아가는 동행복지관 시작

[뉴스스텝]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이 12월 말까지 총 33개 마을에 ‘7090 장수마을로 찾아가는 동행복지관’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8월 3일 구만면 화촌마을에서 시작했으며 고성 주부들로 구성된 극단 고성댁(단장 권수경)의 옹고집전 공연을 관람하고 에코스쿨의 천연 에센스 등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마을 내 장수하시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장수 사진 촬영과 이불 세탁 등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이혜숙 참가자는 “복지관이 우리 마을을 찾아주어 고맙고, 프로그램이 줄어 심심한 어르신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다음에는 얼굴 마사지처럼 가꾸기 프로그램도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은 지방소멸 대응기금 공모사업 1억 5천만원이 선정돼 4060신중년활력사업, 7090장수마을찾아가는복지관, 통합돌봄사업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복지관이 직접 마을로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2021년 13개, 2022년 22개, 2023년 98개 마을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극단 고성댁, 에코스쿨, 한국수자원공사 고성수도센터 물사랑나눔단, 대한적십자사 고성지구협의회 등이 함께 동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