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중구문화의전당 아츠홀릭 ‘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7 17:35:16
  • -
  • +
  • 인쇄
신창용 피아노 리사이틀 ‘FANTASIE(환상)’
▲ 우리 시대 젊은 예술가의 초상, 피아니스트 신창용의 피아노 리사이틀 ‘FANTASIE(환상)’가 오는 8월 11일(금) 오후 7시 30분 중구문화의전당 함월홀에서 열린다.

[뉴스스텝] 예술성을 담보한 공연예술의 현주소를 보여주는 다양한 분야의 공연을 상설로 선보이는 중구문화의전당(관장 한은숙)의 대표 프로그램, 아츠홀릭 ‘판’의 올해 여섯 번째 공연이 펼쳐진다.

우리 시대 젊은 예술가의 초상, 피아니스트 신창용의 피아노 리사이틀 ‘FANTASIE(환상)’가 오는 8월 11일 오후 7시 30분 중구문화의전당 함월홀에서 열린다.

피아니스트 신창용은 2016년 힐튼 헤드 국제 피아노 콩쿠르 1위, 2017년 서울 국제음악콩쿠르 1위를 차지하며 이름을 알렸다.

이어서 2018년 지나 바카우어 국제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로 1위를 했으며, 2022년 북미 최고 권위의 반 클라이번 국제 콩쿠르에서 레이먼드 E. 버크 심사위원상을 수상했다.

K-클래식의 흐름을 주도하는 그는 2020년 예술의전당 연주회(리사이틀), 2021년 롯데 콘서트홀 포함 4개 도시 순회 연주회(투어 리사이틀) 전석 매진 기록을 세웠다.

또 유타 심포니와 오클랜드 심포니, 센다이 필하모닉, 힐튼 헤드 심포니, 서울시향, 부산시향, KBS 교향악단 등 국내외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호흡을 맞췄다.

이와 함께 2018년 발매한 첫 음반은 미국의 클래식 음악 전문 라디오 방송인 WQXR에서 선정한 ‘2018 최고의 음반들’에 이름을 올렸으며, 2019년 발매한 두 번째 앨범 역시 ‘Classics Today’에서 호평을 받았다.

이번 공연에서 피아니스트 신창용은 ‘FANTASIE(환상)’라는 부제로 모차르트의 환상곡과 슈베르트의 환상 소나타, 리스트가 편곡한 슈베르트의 가곡, 모차르트의 '돈 조반니'를 편곡한 ‘돈 주앙의 회상’ 등 다양한 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완벽한 장악력과 빛나는 기교, 혼신의 몰입이 합쳐진 연주는 관객들에게 값진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공연 입장료는 전석 1만 5천 원으로 예매는 공연 전날인 8월 10일 오후 6시까지 중구문화의전당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중구문화의전당은 사전 예매 종료 후 남은 좌석에 한해서 공연 당일 오후 6시 30분부터 2층 함월홀에서 현장 예매를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