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경기 청소년들 전북문화체험으로 하나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7 17:35:16
  • -
  • +
  • 인쇄
전라북도-경기도 상생발전 업무협약 후 첫 청소년 문화교류
▲ 전북-경기 청소년 교류

[뉴스스텝] 전라북도와 경기도 청소년 40여명이 전라북도 지역문화와 청소년 활동에 대한 독창성과 특색을 서로 이해하고 화합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전라북도와 경기도는 지난 1월 17일 양 지방정부의 도민들 삶의 질 향상 및 지속 가능한 공존공영을 위해 8건의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그중 전북-경기 청소년교류 활성화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이번 청소년교류 활동은 8월 7일부터 9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전북 부안과 군산 일원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첫째 날은 부안청소년수련원에서 서로를 알아가기 위한 게임과 체육활동을 진행하고, 두 번째 날은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방문, 근대문화거리 탐방 등 지역문화체험이 이루어지며, 마지막 세 번째날은 청소년특화시설인 부안청림천문대에서 반사망원경과 보조망원경을 이용하여 행성, 은하, 성단, 성운 등을 관측하는 시간으로 마무리된다.

전라북도-경기도 청소년교류 활동을 통하여 전라북도의 역사, 전통, 문화 등 다양한 체험으로 경기도 청소년들에게 전라북도를 이해하는 기회가 되고, 지역 간 우의를 돈독히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자 모집에 신청했던 청소년은“다른지역의 청소년들과 만나 함께 활동하며 사회성, 협동심을 키우고 추억을 만들며 새로운 친구들을 만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박현규 전라북도 교육협력추진단장은“서로 다른 지역문화체험을 통해 문화적 다양성을 경험하며 사회성을 기르고 청소년 간 화합과 우정을 다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지역간 청소년들의 문화체험 교류활동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