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문화제조창 꿀단지 프로젝트 “달밤 문화바캉스 즐기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3 18:00:16
  • -
  • +
  • 인쇄
24일 10시부터 신청링크 열려 ... 선착순 100명 모집, 무료로 즐기는 문화휴가
▲ 청주 문화제조창 꿀단지 프로젝트 “달밤 문화바캉스 즐기세요!”

[뉴스스텝]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올해의 두 번째 ‘문화제조창 꿀단지프로젝트2-달밤투어’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문화제조창 꿀단지프로젝트2-달밤투어’는 지난해 청주문화재단이 매달 진행한 ‘꿀단지프로젝트’와 올해 매월 마지막 수요일마다 진행하고 있는 ‘달밤투어’의 장점을 결합해 홀수 달마다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는 문 닫힌 미술관을 돌아보는 프라이빗 전시관람 ‘문화제조창 투어’부터 마술사 신태호의 ‘달밤 공연’, 나만의 애착 모루인형 만들기 ‘달밤 공예 워크숍’이 진행된다.

또한 ‘달밤 피크닉’과 물총과 물풍선으로 즐기는 초미니 워터밤 ‘달밤 운동회’까지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 다만, ‘달밤 피크닉’을 위한 간단한 도시락은 참가자가 직접 준비해야 한다.

지난 5월 첫 번째 행사에는 150명 모집에 400명 가까운 신청자가 동시 접속하는 호응을 얻었으나, 이번 행사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선착순 100명을 모집한다. 투어 일시는 오는 31일 오후 6시부터 8시30분까지다.

‘문화제조창 꿀단지프로젝트2-달밤투어’ 참여 신청은 24일 오전 10시부터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 신청링크 또는 홍보물 내 QR코드로 진행한다. 참가자 선정은 개별 통보된다.

더불어, 연계행사로 ‘병뚜껑모으기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청주문화재단이 참여 중인 올바른 분리배출 선도단 활동의 일환으로, 당일 현장에 플라스틱뚜껑 10개 이상을 모아오는 참여자에게 기념 굿즈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밀양시,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본격 추진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스마트빌리지 보급·확산 사업 공모 선정에 따라 추진 중인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구축’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보고회에는 안병구 시장을 비롯해 지역아동센터장, 학교 관계자 등 33명이 참석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밀양시는 이번 사업에 국비 10억 5,000만원과 시비 4억 5

포천시,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 주차장 관리실태 점검

[뉴스스텝] 포천시는 지난 11일,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주차장 관리 실태를 점검했다.이번 점검은 영북면과 관인면 내 4개소 주차장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시설 안전, 환경 관리, 시민 편의성을 시민의 눈높이에서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점검반은 현장을 직접 살피며 노면 파손, 배수시설 작동 여부, 안전 표지판, 장기 방치 차량, 불법 투기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주민 실질적 부담 해소

[뉴스스텝] 영월군은 지난 12일 영월군청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영월의료원과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은 연면적 1,387㎡ 규모(지상 3층)에 산모실 10실,신생아실 등을 갖추고, 이용료는 2주 기준 180만 원이다. 특히 영월 주민은 60~80%의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고, 평창·정선 등 인근 지역 산모 가정도 30%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