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노다지 돌봄공동체'여름나기 삼계탕 키트 및 밑반찬 나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6 18:56:06
  • -
  • +
  • 인쇄
▲ 달서구, 노다지 돌봄공동체사업 기념 사진

[뉴스스텝] 대구 달서구는 지난 3일 구청과 대구달서구가족센터가 함께 진행한 노다지돌봄공동체사업에서 여름나기 음식키트를 만들어 지역 나눔을 실천하는 문화활동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노다지돌봄공동체사업으로 복지달인과 결혼이민자가 함께 지역에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 세대를 방문해 돌봄활동을 실천해오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결혼이민자는 복지달인과 함께 삼계탕 키트(생닭, 찹쌀, 황기 등)와 곁들일 김치를 직접 만들고 여름 과일을 포장해 저소득취약계층 어르신 120세대에 전달하며,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행사에 참여한 결혼이민자는“어르신들이 우리가 만든 삼계탕과 반찬을 드시고 무더운 여름을 잘 이겨내시길 바라며, 여러 사람과 함께 복날 나눔 행사에 참여하니 보람되고 한국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뿌듯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무더위에 정성으로 준비한 삼계탕을 통해 우리 이웃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시길 바라며 결혼이민자들이 우리 사회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및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