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해양경찰서, 위험예보제'주의보'발령, 태풍근접 따른 해안가 물놀이 사고 주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7 20:10:03
  • -
  • +
  • 인쇄
▲ 울진해양경찰서, 위험예보제'주의보'발령

[뉴스스텝] 울진해양경찰서(서장 장윤석)는 제6호 태풍 “카눈”의 간접영향에 따른이안류발생 및 기상악화(풍랑주의보)가 예상됨에 따라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주의보'단계를 8월7일 월요일 18시부터 발령한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이 일본가고시마 남측해상에 근접함에 따른 동해안내 빠른유속 및 강풍발생으로 해안가와 해상을 중심으로 이안류 발생이 예상되며 동시에 높은 물결도 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연안사고 위험예보제는 기상특보 또는 자연재난으로 인한 피해 발생이 예상될 경우 그 위험성을 3단계인 ▲관심 ▲주의보 ▲경보로 구분해 알리는 것으로, 주의보 발령 시 울진해경에서는 해수욕장 위주 해안가 및 갯바위 대상 강화된 안전관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장윤석 서장은 여름철 성수기 해수욕장 방문객의 대거유입으로 물놀이 사고 예방 중심으로 안전활동에 노력할 것이며, 특히 태풍근접 기간 중에 “이안류 또는 너울성 파도에 안전사고를 당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