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도시재생지원센터, 나의생각 너의생각 우리 모두의 미래를 주제 주민공모사업 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07 09:52:56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2022년 “해봄” 주민공모 사업을 6월 7일부터 고한·사북·남면·신동지역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나의생각 너의생각 우리 모두의 미래”라는 주제로 지역 현안 및 문제점을 5인 이상의 주민들이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해봄” 주민공모 사업은 7일부터 정선군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와 현수막 등을 통해 공고하며 사업설명회는 오는 6월 13일 오후 4시, 저녁 7시 두 차례에 걸쳐 해봄 커뮤니티센터 5층에서 진행한다.

공모사업은 계획, 실행, 결산까지 주민 스스로 지역 현안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며 물리적분야, 경제적분야, 문화·예술·관광분야, 사회·복지분야 등 4개 유형중 1개 분야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이용규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주민공모사업은 도시재생사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주민주도 사업이며 가시적인 도시재생의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대덕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과 안전 모니터링 “야간 보행 안전 점검”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대덕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이 동춘당공원 일대에서 야간 안전 모니터링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노인·장애인·아동·임산부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목표로 마련됐다.주민참여단은 염인섭 대전·세종연구원 책임연구원의 사전 교육과 안내에 따라 동춘당공원 일대에서 △계단 높이·폭 △경사로 위치 △신호등 점등 시간 등을 직접 실측하고, 야간 시인성

대전 서구, 공백기 청년들의 이야기 담은 사진전 열어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공백기 청년들의 사회 진출을 지원하는 ‘청년 도전 지원사업’ 홍보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26일 전했다.‘행운을 빌어줘’를 주제로 한 이번 사진전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서구 청년 활동 공간 ‘청춘스럽’에서 진행된다. 전시작에는 청년들이 사회 진입 과정에서 겪은 성장과 도전, 그리고 그 속에서 발견한 소소한 행운의 순간들이 담겨 있다.특히 이번 전시는 2025년 청년 도전 지원사업에

서울시의회 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한강버스 시민 호응 속 환영”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최근 서울시가 정식 운항을 시작한 한강버스와 관련해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환영 속에서 새로운 교통수단에 대한 기대감을 확인했다”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한강버스는 지난 9월 18일 정식 운항을 시작했으며, 출퇴근 시간대 극심한 도로 정체와 혼잡한 대중교통에 대한 대안으로 도입된 수상 교통 인프라이다. 서울시는 이를 통해 시민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