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전국단위 체육대회 줄줄이 개최.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17 09:46:33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은 오는 18일부터 전국단위 대회인 ‘양정모올림픽제패기념 제47회 KBS배 전국레슬링대회’, ‘제2회 평창군수기 전국리틀야구대회’, ‘제12회 한국학생바이애슬론연맹 회장배 하계 전국대회’를 평창군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전했다.

‘양정모올림픽제패기념 제47회 KBS배 전국레슬링대회’는 대한레슬링협회와 KBS 한국방송가 주최하고 강원도레슬링협회이 주관하며 평창군이 후원하고 18일부터 23일까지 6일간 평창국민체육센터에서 진행되며 초·중·고등부 및 대학·일반부 선수 총 1,430명이 참가 신청을 해 대규모 대회가 열릴 전망이다.

‘제2회 평창군수기 전국리틀야구대회’는 강원일보사와 한국리틀야구연맹이 주최·주관하고 평창군과 평창군체육회가 후원하며 18일부터 26일까지 9일간 평창야구장과 평창국민체육센터 보조구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는 리틀야구단 47개팀 1,000여명이 참가 신청을 해 야구 꿈나무들이 평창군을 방문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한국학생바이애슬론연맹이 주최·주관하고 평창군과 평창군체육회가 후원하는 ‘제12회 한국학생바이애슬론연맹 회장배 하계 전국대회’도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알펜시아 바이애슬론경기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아울러 군은 오는 7월에는 ‘위더스제약 2022 민속씨름 평창평화장사 씨름대회’ 및 ‘금강대기 전국 중학교 축구대회’등 전국단위 체육대회를 개최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쓸 예정으로 최근 코로나19로 무관중으로 개최해오던 전국단위 체육대회들이 올해에는 유관중으로 개최됨에 따라 평창 지역 상권이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옥 교육체육과장은 “전국단위 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평창군을 방문한 선수 및 관계자들에게 평창의 스포츠 인프라와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대회 후에도 전지훈련 등을 목적으로 다시 평창을 방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의지를 다졌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대덕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과 안전 모니터링 “야간 보행 안전 점검”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대덕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이 동춘당공원 일대에서 야간 안전 모니터링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노인·장애인·아동·임산부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목표로 마련됐다.주민참여단은 염인섭 대전·세종연구원 책임연구원의 사전 교육과 안내에 따라 동춘당공원 일대에서 △계단 높이·폭 △경사로 위치 △신호등 점등 시간 등을 직접 실측하고, 야간 시인성

대전 서구, 공백기 청년들의 이야기 담은 사진전 열어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공백기 청년들의 사회 진출을 지원하는 ‘청년 도전 지원사업’ 홍보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26일 전했다.‘행운을 빌어줘’를 주제로 한 이번 사진전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서구 청년 활동 공간 ‘청춘스럽’에서 진행된다. 전시작에는 청년들이 사회 진입 과정에서 겪은 성장과 도전, 그리고 그 속에서 발견한 소소한 행운의 순간들이 담겨 있다.특히 이번 전시는 2025년 청년 도전 지원사업에

서울시의회 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한강버스 시민 호응 속 환영”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최근 서울시가 정식 운항을 시작한 한강버스와 관련해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환영 속에서 새로운 교통수단에 대한 기대감을 확인했다”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한강버스는 지난 9월 18일 정식 운항을 시작했으며, 출퇴근 시간대 극심한 도로 정체와 혼잡한 대중교통에 대한 대안으로 도입된 수상 교통 인프라이다. 서울시는 이를 통해 시민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