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문화재단, ‘과대포장 선물 안 받고 안 사기’캠페인 참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24 13:20:39
  • -
  • +
  • 인쇄
ESG 경영전략 실천과 탄소중립 문화 확산을 위해 캠페인 동참
▲ 강원도청
[뉴스스텝] 강원문화재단은 지난 23일 탄소중립 문화 확산을 위한 ‘과대포장 선물 안 받고 안 사기’ 실천 릴레이에 참여했다.

이번 챌린지는 생활 속 과대포장 및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불필요한 폐기물을 감량하고 탄소중립 순환경제를 실현하고자 진행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강원도립극단의 지명을 받은 강원문화재단은 종이상자 뒷면에‘불필요한 과대포장 안 받고 안 사기’,‘제로 웨이스트’라는 문구가 든 인증사진 SNS에 게시했다.

강원문화재단 김필국 대표이사는“강원문화재단이 추진하는 ESG 경영을 바탕으로 강원도 문화예술의 친환경적 관점 도입과 실천이 동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다음 참여자로 평창국제평화영화제 방은진 위원장과 강원디자인진흥원의 최인숙 원장을 지목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대덕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과 안전 모니터링 “야간 보행 안전 점검”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대덕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이 동춘당공원 일대에서 야간 안전 모니터링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노인·장애인·아동·임산부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목표로 마련됐다.주민참여단은 염인섭 대전·세종연구원 책임연구원의 사전 교육과 안내에 따라 동춘당공원 일대에서 △계단 높이·폭 △경사로 위치 △신호등 점등 시간 등을 직접 실측하고, 야간 시인성

대전 서구, 공백기 청년들의 이야기 담은 사진전 열어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공백기 청년들의 사회 진출을 지원하는 ‘청년 도전 지원사업’ 홍보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26일 전했다.‘행운을 빌어줘’를 주제로 한 이번 사진전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서구 청년 활동 공간 ‘청춘스럽’에서 진행된다. 전시작에는 청년들이 사회 진입 과정에서 겪은 성장과 도전, 그리고 그 속에서 발견한 소소한 행운의 순간들이 담겨 있다.특히 이번 전시는 2025년 청년 도전 지원사업에

서울시의회 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한강버스 시민 호응 속 환영”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최근 서울시가 정식 운항을 시작한 한강버스와 관련해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환영 속에서 새로운 교통수단에 대한 기대감을 확인했다”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한강버스는 지난 9월 18일 정식 운항을 시작했으며, 출퇴근 시간대 극심한 도로 정체와 혼잡한 대중교통에 대한 대안으로 도입된 수상 교통 인프라이다. 서울시는 이를 통해 시민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