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25 09:06:17
  • -
  • +
  • 인쇄
중소벤처기업부 및 강원도로부터 각각 A등급 획득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창업보육센터가 지역의 창업 활성화를 이끄는 우수 창업보육기관임이 다시 한번 확인됐다.

시에 따르면 동해시창업보육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전국 239개 창업보육기관과 강원도 주관 도내 16개 창업보육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된 ‘2022년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에서 각각 우수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동해시창업보육센터는 지역의 초기 창업자에게 다양한 맞춤형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해 입주기업의 매출 증대, 고용인력 창출, 정부지원사업 선정 및 지식재산권 확보 등의 성과를 거둔 점을 인정받아 창업지원 전문성 및 창업 인프라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센터는 올해도 입주기업들의 지속 성장 및 경쟁력 확보를 위해 창업보육환경 조성, 성장단계별 기업 집중 지원, 지역특화 유망기업 발굴 및 육성에 매진할 계획으로 입주기업 경쟁력강화 지원사업 창업자 멘토링데이 동해시 창업아카데미 유관기관 사업화 지원사업 연계 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최용봉 투자유치과장은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창업기업에 대한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강화해 동해시 창업생태계의 선순환 구조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대덕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과 안전 모니터링 “야간 보행 안전 점검”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대덕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이 동춘당공원 일대에서 야간 안전 모니터링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노인·장애인·아동·임산부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목표로 마련됐다.주민참여단은 염인섭 대전·세종연구원 책임연구원의 사전 교육과 안내에 따라 동춘당공원 일대에서 △계단 높이·폭 △경사로 위치 △신호등 점등 시간 등을 직접 실측하고, 야간 시인성

대전 서구, 공백기 청년들의 이야기 담은 사진전 열어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공백기 청년들의 사회 진출을 지원하는 ‘청년 도전 지원사업’ 홍보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26일 전했다.‘행운을 빌어줘’를 주제로 한 이번 사진전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서구 청년 활동 공간 ‘청춘스럽’에서 진행된다. 전시작에는 청년들이 사회 진입 과정에서 겪은 성장과 도전, 그리고 그 속에서 발견한 소소한 행운의 순간들이 담겨 있다.특히 이번 전시는 2025년 청년 도전 지원사업에

서울시의회 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한강버스 시민 호응 속 환영”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최근 서울시가 정식 운항을 시작한 한강버스와 관련해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환영 속에서 새로운 교통수단에 대한 기대감을 확인했다”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한강버스는 지난 9월 18일 정식 운항을 시작했으며, 출퇴근 시간대 극심한 도로 정체와 혼잡한 대중교통에 대한 대안으로 도입된 수상 교통 인프라이다. 서울시는 이를 통해 시민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