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제35회 세계 금연의 날’ 홍보 캠페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27 07:07:33
  • -
  • +
  • 인쇄
금연캠페인 및 홍보물 배부, 이동클리닉 운영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세계 금연의 날을 앞두고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및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등굣길 캠페인을 실시한다.

세계금연의 날은 1987년 세계보건기구가 담배 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날로 시는 이를 기념하며 매년 5월 31일 금연캠페인을 열고 있으며 유동인구가 많은 단오제에 금연캠페인을 실시해 강릉을 찾은 많은 시민들이 금연의 심각성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도록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올해는 금연치료 의료기관에 홍보물을 배부해 금연치료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한다.

또한, 이동클리닉을 운영해 사업장 및 학교를 대상으로 교육자료, 금연사업 홍보 리플릿 및 금연꾸러미를 배부한다.

강릉시 관계자는“금연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조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금연을 원하는 흡연자들은 언제든지 보건소 금연클리닉으로 연락을 주기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대덕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과 안전 모니터링 “야간 보행 안전 점검”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대덕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이 동춘당공원 일대에서 야간 안전 모니터링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노인·장애인·아동·임산부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목표로 마련됐다.주민참여단은 염인섭 대전·세종연구원 책임연구원의 사전 교육과 안내에 따라 동춘당공원 일대에서 △계단 높이·폭 △경사로 위치 △신호등 점등 시간 등을 직접 실측하고, 야간 시인성

대전 서구, 공백기 청년들의 이야기 담은 사진전 열어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공백기 청년들의 사회 진출을 지원하는 ‘청년 도전 지원사업’ 홍보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26일 전했다.‘행운을 빌어줘’를 주제로 한 이번 사진전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서구 청년 활동 공간 ‘청춘스럽’에서 진행된다. 전시작에는 청년들이 사회 진입 과정에서 겪은 성장과 도전, 그리고 그 속에서 발견한 소소한 행운의 순간들이 담겨 있다.특히 이번 전시는 2025년 청년 도전 지원사업에

서울시의회 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한강버스 시민 호응 속 환영”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최근 서울시가 정식 운항을 시작한 한강버스와 관련해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환영 속에서 새로운 교통수단에 대한 기대감을 확인했다”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한강버스는 지난 9월 18일 정식 운항을 시작했으며, 출퇴근 시간대 극심한 도로 정체와 혼잡한 대중교통에 대한 대안으로 도입된 수상 교통 인프라이다. 서울시는 이를 통해 시민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