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애향장학회, 명절 앞두고 지역인재에 온정 이어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1 11:15:24
  • -
  • +
  • 인쇄
임실군4-H연합회·미라클영농조합법인, 애향장학금 4백만원 기부
▲ 임실군4-H연합회·미라클영농조합법인, 애향장학금 4백만원 기부

[뉴스스텝] 임실군 애향장학회(이사장 심민)에 명절을 앞둔 따뜻한 나눔의 손길이 이어지며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지난 10일, 임실군 4-H연합회(회장 신동천)에서 200만원, 미라클영농조합법인(대표 최용하)이 200만원씩 임실군 애향장학회에 총 400만원의 애향장학금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식은 두 단체가 뜻을 모아 동시에 진행돼, 지역 인재 육성에 대한 젊은 농업인 단체들의 굳건한 연대와 실천 의지를 보여줬다.

임실군 4-H연합회는 지역 청년 농업인 36명으로 구성된 단체로, 공동과제포 운영을 통해 창출한 수익 일부를 꾸준히 장학금으로 환원하며 지역사회와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임실군 4-H연합회는 2023년부터 애향장학금 기부를 지속해 오며 미래 세대를 위한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다.

신동천 회장은“청년 농업인들이 함께 흘린 땀의 결실이 지역의 학생들에게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며,“명절을 앞두고 작지만 진심을 담은 기탁이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로 전해졌으면 한다”고 전했다.

미라클영농조합법인은 청년농업인을 중심으로 결성된 법인으로, 공동방제 활동과 농업 현장 중심의 협업을 통해 얻은 수익을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기탁해 의미를 더했다.

특히 농업 현장에서의 땀과 노력의 결실을 장학금으로 환원하며, 지역사회에 선순환의 가치를 전하고 있다.

최용하 대표는“농업은 결국 사람을 키우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며,“현장에서 배운 협력과 나눔의 가치를 다음 세대가 더 큰 꿈으로 키워갈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탁에 동참했다”고 전했다.

심민 군수는 “명절을 앞두고 지역을 위한 따뜻한 동행에 나서주신 두 단체에 깊이 감사드린다”며,“농업 현장에서의 연대와 나눔이 지역 인재 육성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이야말로 임실의 가장 큰 경쟁력”이라고 강조했다.

이어“기탁해 주신 소중한 장학금은 학생들이 지역에 대한 자부심을 품고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뜻깊게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임실군 애향장학회는 지역 인재 발굴과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다양한 장학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군민과 단체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지역인재 육성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SBS 너는 내 운명] 김병현♥한경민 결혼 생활 최초 공개한 ‘동상이몽2’ 동시간대 예능 1위! 분당 최고 5.2%

[뉴스스텝] 윤유선, 이성호 부부에 이어 ‘야구 레전드’ 김병현 부부의 결혼 생활을 최초로 공개한 SBS ‘동상이몽 2-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2’)이 동시간대 예능 1위를 기록했다.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0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2’는 2049 시청률 1.2%로 동시간대 예능 1위를 차지했다. (tvN ‘세계 밥장사 도전기 백사장3’와 동률) 또한 지난주에 이어 화요 예

서울시 주거안심종합센터, 4년간 '주거상담 3배·상향지원 11배' 늘었다

[뉴스스텝]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거주하고 있는 서울시민들의 주거 상담부터 긴급주거비 지원, 주거상향, 이사 후 정착까지 촘촘하게 지원하는 ‘주거안심종합센터 주거상담소’에 대한 시민 이용이 대폭 늘면서 서울 대표 ‘주거복지 원스톱 사다리’로 자리잡고 있다는 평가다. ‘주거안심종합센터 주거상담소’는 2013년 문을 연 ‘주거복지지원센터’의 기능3을 고도화해 2022년부터 전국 최초로 서울주택도시공사(SH)

TV CHOSUN '미스트롯4' 이제 16人만 남았다! 준결승으로 가는 마지막 관문! '레전드 미션' 온다!

[뉴스스텝] '미스트롯4' 레전드 미션이 온다.트롯 명가 TV CHOSUN '미스트롯4'의 열기가 뜨겁다. 8주 연속 동 시간대 전 채널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트롯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미스트롯4'는 지난주 최고 시청률 15.4%까지 치솟는 등 자체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다. 대체 불가한 원조 트롯 오디션의 압도적 위엄을 증명하고 있는 것.경연이 중반부를 넘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