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불로대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들 연극 보시고 가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4 11:40:54
  • -
  • +
  • 인쇄
▲ 인천 서구 불로대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들 연극 보시고 가세요~”

[뉴스스텝] 인천 서구 불로대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1일 어르신 30명과 함께 연극을 관람하는 사업(복지에 문화를 더하기)을 진행했다.

『복지에 문화를 더하기』는 2023년 불로대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간사업이다. 불로동 저소득 어르신 30여명은 불로동 소공연장(대중아트홀)에서 마을과 이웃을 사랑하며 살아가는 검단 농촌마을 한가족의 이야기를 코믹하고 유쾌하게 풀어낸 연극 “삼바지 마을”을 관람했다.

이번 사업은 문화생활을 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주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 연극을 관람한 한 어르신은 “텔레비전으로 드라마나 봤는데 눈앞에서 연기하는 모습을 보니 신기하고, 연극이 너무 재밌어서 한 시간이 훌쩍 지나갔다”며 만족해했다.

박준기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덩달아 행복해지는 느낌이 들었다며 이번 공연이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상호 동장은 “어르신들이 좋아하셔서 보람되며 앞으로도 폭넓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배달비는 가볍게, 장사는 묵직하게...인제군, 공공배달앱으로 골목경제 숨 불어넣는다.

[뉴스스텝] 인제군은 공공배달앱 ‘먹깨비’ 이용 활성화를 위해 소비자 할인쿠폰 제공과 가맹점 배달 지원을 포함한 할인 이벤트를 2026년 1월부터 추진한다고 밝혔다.공공배달앱 먹깨비는 민간 배달앱 3사가 배달앱 시장의 9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상황에서, 높은 수수료와 배달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대안으로 도입됐다. 현재 민간 배달앱의 주문 수수료는 약7.8% 수준으로 소상공인에게 적지 않은 부담으로 작

순창군, 겨울철 상수도 동파 예방 대책 본격 추진

[뉴스스텝] 순창군이 겨울철 한파로 인한 수도계량기 및 급수관로 등 상수도 시설물의 동파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겨울철 상수도시설 동파 예방 대책’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추진에 나섰다.이번 대책은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발생할 수 있는 상수도 시설 동파 사고를 사전에 차단하고, 동파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군은 겨울철 동안 수도계량기 보온 조치에 대한 홍보 강화 동파

증평로타리클럽, 증평지역자활센터 참여 주민 자녀에게 장학금 전달

[뉴스스텝] 증평지역자활센터는 지난 29일 증평로타리클럽(회장 홍성표)의 후원을 받아 자활사업 참여 주민 자녀 3명에게 각 2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자활사업에 참여 중인 근로자의 자녀들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 활동과 더불어 저소득가정 아동들의 학업과 재능 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후원을 다짐하는 약속의 장이었다. 홍성표 회장은 “경제적 여건 때문에 꿈을 포기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