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 운영기관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5 12:15:18
  • -
  • +
  • 인쇄
▲ 동래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 운영기관 모집

[뉴스스텝] 부산 동래구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 위탁기관을 오는 11월 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부산시에서 올해까지 위탁 운영하고, 내년부터는 구·군에서 위탁 운영하게 된다.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에 따라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 아동센터 등 어린이에게 급식을 제공하는 단체급식소를 대상으로 위생 및 영양 관리 지원을 한다.

위탁운영 기간은 2025년부터 2027년까지 3년이며, 위탁 사무는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 및 영양 관리를 위한 순회 방문지도, 급식환경 개선을 위한 컨설팅 등 지원, 연령별 식단과 조리법의 개발·보급, 대상별 위생 및 영양 교육 프로그램의 운영 등이다.

신청 자격은 식품 관련 정부출연 연구기관, 식품·영양 관련 학과가 설치된 대학 또는 산업(전문)대학, 식품 관련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단체 등이 해당된다.

위탁기관 접수는 동래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여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동래구 환경위생과로 제출하면 된다.운영기관은 11월 중 위탁기관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35만 명이 찾은 원조 라면축제, 구미가 3일간 팔팔 끓었다

[뉴스스텝] ‘K-라면의 심장’ 구미시가 다시 한번 전국의 시선을 끌었다. 구미시는 11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구미역 일원에서 열린 '2025 구미라면축제'가 약 35만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축제는 ‘오리지널(Original)’을 주제로 열렸다. 475m 길이의 ‘세상에서 가장 긴 라면레스토랑’을 중심으로 구미 도심 전체가 라면

철원군 김화읍 새마을부녀회, 2025 행복나눔 김장담그기 봉사

[뉴스스텝] 김화읍 새마을 부녀회 회원 15여명은 지난 6일과 7일 쉬리마을 공동체관에서 ‘2025 김화읍 행복나눔 김장담그기’봉사활동을 펼쳐, 350포기를 담가 지역 소외계층 70세대에 전달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했다.김화읍 마을공동체 자치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행복나눔 김장담그기는 김화읍 새마을 부녀회의 소득활성화사업 참여를 통해 마련한 자체 재원을 추가 활용하여 10kg씩 총 70상자를 담아 나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