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24년 농식품유통 업무평가 2년 연속 우수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8 12:20:49
  • -
  • +
  • 인쇄
Made in 순천 농특산물로 농식품 유통분야 선도 지자체 위상 제고
▲ 2024년 농식품유통 업무평가 2년 연속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순천시는 18일 전남도청 정약용실에서 개최한 2024년도 농식품유통 업무평가 우수 시군 시상식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전라남도가 주관하여 도내 2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평가에서, 농특산물 온·오프라인 유통 활성화, 농식품 산업 기반 구축 및 품질 관리, 쌀 판매 및 브랜드 쌀 육성, 산지유통 경쟁력 강화 등 4개 분야 14개 항목에서 순천시가 전 부분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특히, 순천시는 올해 지속적인 품질 관리를 통해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온라인 판매 확대 및 직거래장터 활성화를 통해 ????Made in 순천???? 농특산물 생산 및 유통에 남다른 노력을 기울여왔다.

또한, 전라남도에서 주관한 농수산식품 수출 우수 시·군 평가에서도 우수상을 받는 등 수출을 포함하는 유통 업무 전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시 관계자는 “이번 농식품유통 업무평가 우수상 선정은 각 분야별로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정책에 참여해주신 농업인과 관계자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Made in 순천’ 농특산물 유통을 통해 농가 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시책을 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구미 도송중학교 IB 중등프로그램(MYP) 후보학교 승인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구미시에 있는 도송중학교가 국제 바칼로레아(IB, International Baccalaureate) 중등프로그램(MYP) 후보학교로 공식 승인받았다고 6일 밝혔다. 이로써 경북교육청은 초등학교 3교, 중학교 5교 등 총 8교가 IB 후보학교로 지정되며, ‘경북형 IB 교육’이 본격적인 궤도에 올랐다. 특히, 구미 도송중학교는 도내 두 번째 공립 IB 중학교로 승인받으며, IB

신안군, 분재학교 운영과 국가공인 자격검정 유치로 ‘정원도시’ 위상 강화

[뉴스스텝] 신안군은 ‘1섬 1정원’, ‘1섬 1뮤지엄’ 조성 사업 등 다양한 테마정원 조성사업을 추진하며, 정원도시 신안의 위상과 지역의 녹색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또한, 지속적인 정원 조성과 관리사업을 추진하면서 전문적인 수목관리 기술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분재정원 내에 분재학교를 개관해 운영하고 있다.2021년에 개관한 분재학교는 2025년까지 1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초급, 중급, 고

“참여로 꽃피우는 지역공동체” 논산시,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주민이 직접 준비하고 참여한 자치 프로그램의 결실이 무대 위에서 빛났다.논산시과 논산시주민자치협의회(회장 이찬주)는 지난 4일 논산시 국민체육센터에서 ‘2025년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발표회는 15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1년간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로,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주민 간 화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