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문화가 있는 날‘온 가족이 함께하는 댄스 콘서트’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4 13:55:22
  • -
  • +
  • 인쇄
우로지 야외무대에 500여 명 관람객 모여 시민참여형 축제 개최
▲ 영천시, 문화가 있는 날‘온 가족이 함께하는 댄스 콘서트’열려

[뉴스스텝] 영천시는 지난 3일 우로지생태공원에서 500여 명의 관람객이 함께 한 가운데 '온 가족이 함께하는 댄스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3년 경상북도의 지역민과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5월 도비 공모로 사업비를 확보해 경상북도와 영천시 주최, 영천시 문화공감센터 주관으로 열리게 됐다.

이날 행사는 MF크루, MF주니어, MF키즈팀, 성남여고 나래 댄스팀의 퍼포먼스와 함께 왕평가요제 출신 가수 김초이도 출연해 열정적인 무대를 펼쳐 우로지 야외무대를 가득 채운 시민들의 큰 환호를 받았다.

특히, 최근 SNS에서 유행하는 랜덤플레이댄스(케이팝 음악을 무작위로 틀어주면, 관객들이 무대로 나와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공연)를 진행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무대를 만들기도 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K-POP 문화를 이끌어갈 청춘들의 열정을 응원하며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 활동을 지원하여 시민이 행복한 영천, 살고 싶은 영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천시는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연말까지 총 5회에 걸쳐 개최할 예정으로 다음 2회차 행사는 밴드와 포크음악을 주제로 오는 9월 23일 토요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배달비는 가볍게, 장사는 묵직하게...인제군, 공공배달앱으로 골목경제 숨 불어넣는다.

[뉴스스텝] 인제군은 공공배달앱 ‘먹깨비’ 이용 활성화를 위해 소비자 할인쿠폰 제공과 가맹점 배달 지원을 포함한 할인 이벤트를 2026년 1월부터 추진한다고 밝혔다.공공배달앱 먹깨비는 민간 배달앱 3사가 배달앱 시장의 9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상황에서, 높은 수수료와 배달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대안으로 도입됐다. 현재 민간 배달앱의 주문 수수료는 약7.8% 수준으로 소상공인에게 적지 않은 부담으로 작

순창군, 겨울철 상수도 동파 예방 대책 본격 추진

[뉴스스텝] 순창군이 겨울철 한파로 인한 수도계량기 및 급수관로 등 상수도 시설물의 동파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겨울철 상수도시설 동파 예방 대책’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추진에 나섰다.이번 대책은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발생할 수 있는 상수도 시설 동파 사고를 사전에 차단하고, 동파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군은 겨울철 동안 수도계량기 보온 조치에 대한 홍보 강화 동파

증평로타리클럽, 증평지역자활센터 참여 주민 자녀에게 장학금 전달

[뉴스스텝] 증평지역자활센터는 지난 29일 증평로타리클럽(회장 홍성표)의 후원을 받아 자활사업 참여 주민 자녀 3명에게 각 2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자활사업에 참여 중인 근로자의 자녀들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 활동과 더불어 저소득가정 아동들의 학업과 재능 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후원을 다짐하는 약속의 장이었다. 홍성표 회장은 “경제적 여건 때문에 꿈을 포기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