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AF2023 국제경쟁 심사위원 11인 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4 15:40:09
  • -
  • +
  • 인쇄
'여신강림' 김나영(야옹이), '위저드 베이커리' 구병모, '희망사항' 노영심 선정
▲ 김나영(야옹이) 작가

[뉴스스텝] 제25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2023)이 국제경쟁 심사위원 11인을 발표했다.

심사위원장으로는 BIAF2022 장편 대상 '개와 이탈리아 사람은 출입할 수 없음' 알랭 우게토 감독, 함께하는 장편 심사위원은 일본 아카데미 애니메이션 작품상을 수상한 '철콘근크리트' 마이클 아리아스 감독, 인기웹툰 '여신강림' 김나영(야옹이) 작가가 선정됐다.

아카데미에 출품하는 단편 대상을 심사할 심사위원으로는 픽사의 애니메이터, 감독인 쉐드 브래드버리, 선댄스영화제에서 수상한 감독 겸 크리에이터 영국의 톰 CJ 브라운, 그리고 베스트셀러 '위저드 베이커리', '파과', '아가미' 한국 구병모 소설가가 선정됐다.

학생/TV&커미션드/한국 단편 심사위원은 '각질'로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학생 대상과 BIAF2022 심사위원상을 수상한 문수진 감독, '데이지'로 미국 학생 아카데미를 수상한 대만 유유 감독, 그리고 칸영화제 비평가주간 어드바이저를 역임한 앙트완 코폴라가 선정됐다.

코코믹스 음악상 심사위원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음악감독 노영심 작곡가와 음악 프로듀서로 작사가이자 작곡가인 박창학 심사위원이 맡는다.

특히, BIAF 특별상에는 공식 후원사로 선정된 콘텐츠 전문 플랫폼 키노라이츠의 ‘키노라이츠상’이 장/단편 부문에 신설됐다. OTT 검색 서비스로 시작, 다양한 콘텐츠 정보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 미디어 전반의 트렌드 척도로 인용되고 있는 키노라이츠는 올해 BIAF 첫 협업 으로 오는 10월, BIAF2023 공식 커뮤니티를 오픈하여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고의 심사위원 구성과 함께하는 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BIAF2023은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열린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배달비는 가볍게, 장사는 묵직하게...인제군, 공공배달앱으로 골목경제 숨 불어넣는다.

[뉴스스텝] 인제군은 공공배달앱 ‘먹깨비’ 이용 활성화를 위해 소비자 할인쿠폰 제공과 가맹점 배달 지원을 포함한 할인 이벤트를 2026년 1월부터 추진한다고 밝혔다.공공배달앱 먹깨비는 민간 배달앱 3사가 배달앱 시장의 9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상황에서, 높은 수수료와 배달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대안으로 도입됐다. 현재 민간 배달앱의 주문 수수료는 약7.8% 수준으로 소상공인에게 적지 않은 부담으로 작

순창군, 겨울철 상수도 동파 예방 대책 본격 추진

[뉴스스텝] 순창군이 겨울철 한파로 인한 수도계량기 및 급수관로 등 상수도 시설물의 동파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겨울철 상수도시설 동파 예방 대책’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추진에 나섰다.이번 대책은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발생할 수 있는 상수도 시설 동파 사고를 사전에 차단하고, 동파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군은 겨울철 동안 수도계량기 보온 조치에 대한 홍보 강화 동파

증평로타리클럽, 증평지역자활센터 참여 주민 자녀에게 장학금 전달

[뉴스스텝] 증평지역자활센터는 지난 29일 증평로타리클럽(회장 홍성표)의 후원을 받아 자활사업 참여 주민 자녀 3명에게 각 2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자활사업에 참여 중인 근로자의 자녀들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 활동과 더불어 저소득가정 아동들의 학업과 재능 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후원을 다짐하는 약속의 장이었다. 홍성표 회장은 “경제적 여건 때문에 꿈을 포기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