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최초, 가칭‘남구 시니어합창단’창단으로 문화와 음악의 만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1 18:25:24
  • -
  • +
  • 인쇄
부산 기초자치단체 중 유일
▲ 부산광역시남구시니어합창단창단식

[뉴스스텝] 부산 남구는 증가하는 노년층의 예술적 재능 계발과 사회공헌을 위해 (가칭)남구 시니어합창단을 창단한다. 이에 1일 남구청 1층 대강당에서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단식을 개최했다.

창단식에는 지역 주민들과 함께 부산 남구 관계자, 문화예술계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창단식에서는 시니어 합창단 지도자들의 아름다운 합창과 다채로운 축하 무대가 펼쳐져 관객들은 감동과 기쁨을 함께 느낄 수 있었다.

시니어합창단 운영은 부산 기초자치단체 가운데 남구가 유일하다.

(가칭)남구 시니어합창단은 민선 8기 공약사항으로 지난 6월 합창단을 이끌어 갈 지휘자를 선발하고 7월에는 지도자 4명(반주자, 소프라노, 알토, 테너)을 선발했다. 합창단원은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11일까지 서류접수 및 오디션을 통해 남구에 거주하거나 사업장에 종사하는 만 60세 이상 합창단원 35명(남 8명, 여 27명)을 공개 선발했다.

단원의 연령대는 60대~80대로 평균 연령은 68세이며 기존의 남구 소년소녀합창단과 오륙도 여성합창단과 더불어 (가칭) 남구 시니어합창단은 9월부터 주 1회 전문가의 지도를 받으며 합창 연습을 통해 향후 정기연주회 개최와 남구 각종 문화행사에서 문화사절단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오은택 남구청장은 “남구 시니어합창단은 초고령사회로 접어든 현시대에 어르신들의 예술적 재능으로 남구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과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남구도 문화 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문화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배달비는 가볍게, 장사는 묵직하게...인제군, 공공배달앱으로 골목경제 숨 불어넣는다.

[뉴스스텝] 인제군은 공공배달앱 ‘먹깨비’ 이용 활성화를 위해 소비자 할인쿠폰 제공과 가맹점 배달 지원을 포함한 할인 이벤트를 2026년 1월부터 추진한다고 밝혔다.공공배달앱 먹깨비는 민간 배달앱 3사가 배달앱 시장의 9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상황에서, 높은 수수료와 배달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대안으로 도입됐다. 현재 민간 배달앱의 주문 수수료는 약7.8% 수준으로 소상공인에게 적지 않은 부담으로 작

순창군, 겨울철 상수도 동파 예방 대책 본격 추진

[뉴스스텝] 순창군이 겨울철 한파로 인한 수도계량기 및 급수관로 등 상수도 시설물의 동파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겨울철 상수도시설 동파 예방 대책’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추진에 나섰다.이번 대책은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발생할 수 있는 상수도 시설 동파 사고를 사전에 차단하고, 동파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군은 겨울철 동안 수도계량기 보온 조치에 대한 홍보 강화 동파

증평로타리클럽, 증평지역자활센터 참여 주민 자녀에게 장학금 전달

[뉴스스텝] 증평지역자활센터는 지난 29일 증평로타리클럽(회장 홍성표)의 후원을 받아 자활사업 참여 주민 자녀 3명에게 각 2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자활사업에 참여 중인 근로자의 자녀들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 활동과 더불어 저소득가정 아동들의 학업과 재능 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후원을 다짐하는 약속의 장이었다. 홍성표 회장은 “경제적 여건 때문에 꿈을 포기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