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2024년 모범청소년·유공자 표창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6 19:25:35
  • -
  • +
  • 인쇄
청소년의 달 5월 맞이하여, 3일 구청 대강당에서 모범청소년 및 유공자 53명에게 표창장 수여
▲ 전성수 서초구청장이 ‘모범청소년 및 유공자 표창식’ 행사에서 참석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있다.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는 청소년의 달 5월을 맞이하여 3일 구청 대강당에서 ‘2024년 모범청소년 및 유공자 표창식’을 개최하고, 모범청소년과 청소년 육성 유공자 53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번 표창장 수여식은 다양한 분야에서 모범이 되고,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관내 청소년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범청소년 48명을 대상으로 표창을 수여했으며, 또한 청소년을 위한 상담·진로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여 건전한 청소년 육성에 힘쓴 유공자 5명을 대상으로 표창을 수여했다.

이번 행사는 수상자와 학부모 등 130여명이 참석했다. 클래식 연주그룹 ‘클라시스’의 품격 있는 식전공연, 청년밴드 ‘3.14(삼점일사)’의 신나는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또, 재미있는 ‘청소년 희망 포토존’도 운영하여 청소년과 학부모가 축제처럼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표창대상자는 지역 내 학교와 동주민센터,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관련 단체 및 기관으로부터 추천받아 서초구 공적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됐다.

평소 모든 일에 솔선수범하고 탁월한 추진력을 보이는 ‘리더십’, 고운 심성으로 친구들과 이웃에게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선행’, 부모님과 웃어른에게 예의 바르게 행동하며 성심껏 공경하는 ‘효행우애’, 기발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두각을 나타내는 ‘창의활동’ 등 총 4개 분야에서 수여됐다.

표창을 받은 한 학생은 ”구청 표창식이라고 해서 딱딱한 분위기일 줄 알았는데, 멋진 테이블에 앉아 신나는 공연을 보고 있으니 축하파티에 온 거 같았고 포토존에서 함께 온 가족들과 기념사진도 찍었다“며 ”오늘 받은 격려와 축하가 앞으로의 미래를 설계하는 데에도 큰 힘으로 남을 것 같다“고 했다.

특히 올해 모범청소년으로 선정된 학생 중에는 청소년의 여가문화 활성화를 위해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보조 지도자로 활동하는 등 봉사활동에 힘쓴 학생, 학교생활 적응이 어려워 좌절했으나, 꾸준한 상담참여 및 노력을 통해 검정고시에 합격하고, ‘댄서’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동아리를 창설하고 활동하는 학생, 한부모가족 장녀로 성실하게 학교생활을 수행하고, 집안도 이끌어가고, 훌륭한 인성으로 모범이 되는 학생 등 많은 사람들에게 귀감이 되는 청소년들이 있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청소년 여러분, 청소년의 바른 성장을 위해 애써주시는 학부모님, 선생님, 청소년 지도자 여러분들의 노력 덕분으로 밝은 미래가 올 것이라 생각한다”면서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실천할 수 있도록 관심을 두고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금정구, 고품격 음악 프로그램 '11시 브런치 콘서트 - 비바 퍼커션'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 금정문화회관 은빛샘홀에서 펼쳐질 2025년 마지막 브런치 콘서트는 ‘비바 퍼커션!’이란 특별한 주제로 관객들을 찾아온다. 오는 23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다채롭게 준비한 이번 브런치 콘서트는 플루트와 피아노, 마림바가 어우러진 매우 특별한 트리오의 조합으로 마련했다. 드뷔시의 ‘달빛’, 모차르트의 ‘피아노 소나타 16번 K.545 중 1악장’, 우리나라 민요 ‘새야 새야’, 모

아산시, 제6회 아산시민 건강 걷기대회 역대 최대 규모로 성료

[뉴스스텝] 아산시는 15일, 신정호정원 일원에서 2천여 명이라는 역대 최대 인원이 참여한 가운데 ‘제6회 아산시민 건강걷기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걷기 행사는 아산시가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아산시민 건강걷기 활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시민들은 가족, 동호회, 직장인 등 다양한 구성으로 참여했다.신정호정원 수변길을 중심으로 약 5km 코스는 가을빛이 완연한 수변 풍경과 잔잔한 호수 전망이

당진시립도서관, 김금희 작가 북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당진시립도서관은 합덕도서관에서 오는 22일 오후 2시, 섬세한 문체와 따뜻한 서사로 많은 독자의 사랑을 받는 소설가 김금희 작가를 초청해 북콘서트를 개최한다.18일 시립도서관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들에게 독서 문화의 폭을 넓히고, 문학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김금희 작가는 '대온실 수리 보고서', '첫 여름, 완주', '나의 폴라 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