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보건소와 함께하는 따뜻한 손길, 농촌일손돕기 참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5 19:25:07
  • -
  • +
  • 인쇄
▲ 고성군보건소와 함께하는 따뜻한 손길, 농촌일손돕기 참여

[뉴스스텝] 고성군은 관내 농촌의 부족한 일손을 돕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고성군보건소 직원들이 가을철 농촌일손돕기 활동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농촌일손돕기 행사는 2025년 11월 5일, 고성군 마암면 석마리 소재 참다래 농가에서 진행됐다. 고성군보건소 보건행정과와 건강증진과 소속 직원 15명이 참여하여 참다래 수확을 도왔다.

가을철은 참다래 등 주요 농산물의 수확기로, 일손 부족이 특히 심각한 시기다. 최근 농촌 고령화와 인구 감소 등의 이유로 일손 확보가 점차 어려워지자, 고성군보건소는 직원 자원봉사 형태로 농번기 일손돕기에 적극 나섰다.

참여자들은 참다래 수확 과정을 농가 주 소유자에게 사전 교육받은 뒤, 안전에 유의해 수확 작업을 진행했다. 농장주는 "지역 내 기관의 관심과 지원이 큰 도움이 된다"며 감사를 전했다.

이을희 보건소장은 “농촌은 우리 모두의 삶의 터전이며, 지역사회 발전의 근간으로 농가 주민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보건소 직원들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 겠다”라고 말했다.

고성군은 앞으로도 농번기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고,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자원봉사 및 사회공헌사업을 적극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대동산단 진입도로 확장구간 임시개통

[뉴스스텝] 김해시는 31일 대동첨단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공사 구간의 상습적인 교통체증을 해소하기 위해 3차로 확장 구간을 임시 개통한다고 30일 밝혔다. 임시 개통 구간은 대동면 안막교차로에서 대동화명대교 간 기존 2차로 260m를 3차로(대동화명대교 방면 2차로, 산업단지 방면 1차로)로 확장한 구간으로 대동화명대교 진입을 위한 차량들이 퇴근시간(16:30~19:30) 집중되면서 심각한 정체현상이

인천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최초 인증 획득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최초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는 유엔 아동권리협약에 명시된 아동의 4대 권리인 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을 보장하기 위해 아동친화적 정책을 성실히 추진하는 도시를 의미한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유엔 아동권리협약 이행을 위한 정책결정을 위한 근거 확보 지속가능한 거버넌스 구축 아동 참여 및 권리 교육 행정서비스의

인천시, 온라인 유통 대마성분 함유 제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온라인에서 유통·판매 중인 대마성분 함유 식품 및 화장품 50건에 대해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든 제품이 사용기준을 준수해 안전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지난 8월부터 12월까지 단계적으로 추진됐다. 먼저 8~9월에는 시 위생정책과에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수거한 대마씨유 및 대마씨유 함유 식품 30건을 대상으로 산가, 산화방지제 및 대마성분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