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태백시 다문화가족지원 자문위원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5 09:10:23
  • -
  • +
  • 인쇄
▲ 2023년 태백시 다문화가족지원 자문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태백시는 다문화가족을 위한 지원정책의 방향 및 과제를 토의하고자 지난 4일 태백시 다문화가족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다문화가족지원 자문위원회에서는 위원장(태백시 부시장)을 비롯한 위원 6명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태백교육지원청 김주덕 교육과장을 신규 위원으로 위촉했다. 2023년 태백시 다문화가족지원 자문위원회 부위원장으로는 태백시의회 이경숙 부의장이 호선됐다.

이후 자문위원회에서는 다문화가족의 안정적 정착 지원, 사회적·경제적 자립 지원, 다문화가족의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 및 인권 보호, 다문화가족 자녀의 양육 및 교육지원의 정책과제 등 19개 사업을 검토하며, 다문화가족 지원사업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시는 자문위원의 자문 및 의견을 수렴하여 올해 시책사업 및 신규사업 발굴에 반영하여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다문화가족지원 자문위원회 위원장인 김정윤 태백시 부시장은 “자문위원회 의견들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다문화가정 지원사업을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전이 먼저! 진주시 안전점검의 날, 개학 맞아 “아이먼저 캠페인”전개

[뉴스스텝] 진주시는 15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장재초등학교 일원에서 개학기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아이먼저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다양한 위해 요소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주시 관계자 와 안전보안관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교통안전(어린이보호구역 속도 준수 등) 식품안전(위생상태 점검) 유해환경 제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 “익산지방국토관리청 협의 불가 경관조명사업, 진정 시민 위한 것인가?”

[뉴스스텝]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도시건설위원회)은 15일, 제40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불투명한 추진 경위와 행정 책임 문제를 집중 조명하며, 목포시 전반의 예산 집행 관행과 시민 소통 부재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 최 의원은 이날 시정질문을 통해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추진 과정 전반에 걸쳐 나타난 문제점을 조

이천시,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14명 배출…주민자치 학습센터 새 시대 연다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9월 13일, 총 14명의 학습자가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이번 과정은 2026년부터 새롭게 운영될 주민자치 학습센터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매주 토요일 총 4회, 32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필기시험과 강의 시연 등 엄격한 과정을 통과해 자격 인정을 받았다.특히 이번 과정은 기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