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가금농가, 방역교육으로 청정상주 사수 총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1 09:10:23
  • -
  • +
  • 인쇄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대비 역량강화 교육 참석
▲ 상주시 가금농가, 방역교육으로 청정상주 사수 총력

[뉴스스텝] 2025. 8. 29. 경상북도 농업인회관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주관‘고병원성 AI 차단방역 역량 강화 교육’에 상주시 가금사육농가 30여명이 참석했다.

최근 가축질병 발생 바이러스 및 매개체 등이 다양해 지고, `24-`25년 고병원성 AI 특별방역대책기간이 7월말에 종료되어, 가축방역에 대한 관심과 집중이 매우 중요한 상황이다.

이에따라, 대한양계협회 상주시육계지부와 상주시 축산과에서는 이동수단 등의 지원을 통해 관내 가금사육농가가 최대한 참석하도록 독려했다.

이번 교육은 악성가축질병인 고병원성 AI를 예방하고 지속가능한 축산업을 육성하기 위하여 농가 지도와 교육을 목적으로 가금농가를 대상으로 고병원성 AI 방역 정책·국내외 AI 발생현황 및 농장의 자율차단방역 프로그램 운영 등을 체계적으로 교육했다.

상주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방역관리와 관련하여 교육이 필요한 농가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며, 앞으로도 상주시와 축산농가는 가축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지속가능한 축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노력을 다함께 이뤄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전이 먼저! 진주시 안전점검의 날, 개학 맞아 “아이먼저 캠페인”전개

[뉴스스텝] 진주시는 15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장재초등학교 일원에서 개학기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아이먼저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다양한 위해 요소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주시 관계자 와 안전보안관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교통안전(어린이보호구역 속도 준수 등) 식품안전(위생상태 점검) 유해환경 제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 “익산지방국토관리청 협의 불가 경관조명사업, 진정 시민 위한 것인가?”

[뉴스스텝]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도시건설위원회)은 15일, 제40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불투명한 추진 경위와 행정 책임 문제를 집중 조명하며, 목포시 전반의 예산 집행 관행과 시민 소통 부재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 최 의원은 이날 시정질문을 통해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추진 과정 전반에 걸쳐 나타난 문제점을 조

이천시,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14명 배출…주민자치 학습센터 새 시대 연다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9월 13일, 총 14명의 학습자가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이번 과정은 2026년부터 새롭게 운영될 주민자치 학습센터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매주 토요일 총 4회, 32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필기시험과 강의 시연 등 엄격한 과정을 통과해 자격 인정을 받았다.특히 이번 과정은 기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