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비 90%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5 09:20:23
  • -
  • +
  • 인쇄
▲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비 90% 지원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올해부터 여성농업인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해 특수건강검진 사업을 시행한다.

이 사업은 여성농업인이 취약한 근골격계 질환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농작업 질환 예방 및 건강복지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증평군에 거주하고 농업경영체로 등록된 51 부터 70세(1955. 1. 1. 부터1974. 12. 31.) 여성농업인이 대상이다.

올해는 홀수년도 출생자 70명이 해당되며, 내년엔 짝수년도 출생자가 검진 대상이다.

검진항목은 근골격계질환, 심혈관계, 골절위험도 등 총 5개 영역 10개 항목이다.

군은 1인당 검진비용 22만원의 90%인 19만8000원을 지원한다.

나머지 10%인 2만2000원은 자부담이다.

검진 희망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군과 계약을 체결한 효성병원에서 이달부터 검진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여성농업인들의 건강증진과 농작업질환 발병률을 낮추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적 지원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전이 먼저! 진주시 안전점검의 날, 개학 맞아 “아이먼저 캠페인”전개

[뉴스스텝] 진주시는 15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장재초등학교 일원에서 개학기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아이먼저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다양한 위해 요소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주시 관계자 와 안전보안관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교통안전(어린이보호구역 속도 준수 등) 식품안전(위생상태 점검) 유해환경 제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 “익산지방국토관리청 협의 불가 경관조명사업, 진정 시민 위한 것인가?”

[뉴스스텝]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도시건설위원회)은 15일, 제40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불투명한 추진 경위와 행정 책임 문제를 집중 조명하며, 목포시 전반의 예산 집행 관행과 시민 소통 부재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 최 의원은 이날 시정질문을 통해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추진 과정 전반에 걸쳐 나타난 문제점을 조

이천시,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14명 배출…주민자치 학습센터 새 시대 연다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9월 13일, 총 14명의 학습자가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이번 과정은 2026년부터 새롭게 운영될 주민자치 학습센터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매주 토요일 총 4회, 32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필기시험과 강의 시연 등 엄격한 과정을 통과해 자격 인정을 받았다.특히 이번 과정은 기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