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으로 하나 되는 날…AGC와 함께하는 구미그림책잔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7 10:20:31
  • -
  • +
  • 인쇄
16인의 그림책 작가가 펼치는 '그림책으로 할 수 있는 모든 것'
▲ GC와 함께하는 구미그림책잔치

[뉴스스텝] 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오는 9월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새마을운동테마공원에서'AGC와 함께하는 2025 구미그림책잔치'를 개최한다.

5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AGC화인테크노한국(주)에서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기부한 6,000만원으로 삼일장학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시립중앙도서관, AGC화인테크노한국(주), 꾸미 어린이청소년문화연대가 공동 주관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테이블 인형극 ▲클래식 그림책 콘서트 ▲참여작가 워크숍 ▲책놀이터 ▲야외 팝업놀이터 ▲아티스트 마켓 ▲이벤트 체험 부스를 운영해 어린 자녀를 둔 가족 뿐 아니라 다양한 세대가 같이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공연은 ▲김중석 작가 '클래식 그림책 콘서트' ▲김민지 작가 '바리공주 테이블 인형극' ▲연두콩 작가 '차의 나라 여왕님 테이블 인형극', 워크숍은 ▲김유대 작가 '작지만 힘찬 기운을 내는 멋쟁이들이 어우러진 세상' ▲최민지 작가 '최민지와 함께 짝꿍책 만들기' ▲홍우리 작가 '깨진그릇의 재탄생' ▲유가은 작가 '연결:언제나 어디서나 우리는' ▲은미 작가 '이상한 나라의 주인공이 되자!' ▲홍당무 작가 '고양이와 열두 동물 터널북 만들기' ▲김소리 작가 '버스가 지나가는 풍경' ▲정은선 작가 '함께라서 빛나는 콩나물 이야기' ▲장아영 작가 '귀여운 캐릭터로 초상화 그려주기'를 진행해작가와의 거리를 좁히고 그림책을 통한 재미를 한껏 끌어올릴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책놀이터’는 ▲잔소리 집 ▲우리가 만드는 작은 인형극 ▲깨진 접시의 재탄생 ▲훨훨나는 날개 만들기 ▲딱정벌레 포카만들기 ▲차의 나라 어린이 ▲우리 아이 손 찾기 ▲테이핑 아트가 준비중이며, 야외 '팝업놀이터'는 ▲책 속 장면 포토존 ▲정글버스 타고 한 바퀴 ▲대형 젠가 쌓기 게임 ▲문어발 신고 짝꿍을 찾아라 ▲폐기도서 팝업북 놀이터 ▲다양한 도구로 파 뽑기 게임 등이 진행된다.

또한 연두콩작가 등 초청된 16인의 그림책 굿즈 아트마켓, 기업체 AGC의 ▲AI활용 캐릭터 체험존 ▲바다유리 작품 만들기 ▲차의 나라 여왕님 카페, 이벤트로 진행되는 ▲콩나물 시루 만들기 ▲그림책 리딩파티 ▲먹거리존은 행사에 풍성함을 더해줄 예정이다.

이선임 시립중앙도서관장은 "해마다 펼쳐지는 마법같은 그림책 세상을 통해 어린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나기를 바라며, 세계적으로 성장해가는 K-그림책문화가 우리지역에도 활짝 피어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기타 문의는 구미시립도서관 통합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독서진흥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전이 먼저! 진주시 안전점검의 날, 개학 맞아 “아이먼저 캠페인”전개

[뉴스스텝] 진주시는 15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장재초등학교 일원에서 개학기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아이먼저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다양한 위해 요소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주시 관계자 와 안전보안관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교통안전(어린이보호구역 속도 준수 등) 식품안전(위생상태 점검) 유해환경 제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 “익산지방국토관리청 협의 불가 경관조명사업, 진정 시민 위한 것인가?”

[뉴스스텝]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도시건설위원회)은 15일, 제40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불투명한 추진 경위와 행정 책임 문제를 집중 조명하며, 목포시 전반의 예산 집행 관행과 시민 소통 부재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 최 의원은 이날 시정질문을 통해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추진 과정 전반에 걸쳐 나타난 문제점을 조

이천시,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14명 배출…주민자치 학습센터 새 시대 연다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9월 13일, 총 14명의 학습자가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이번 과정은 2026년부터 새롭게 운영될 주민자치 학습센터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매주 토요일 총 4회, 32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필기시험과 강의 시연 등 엄격한 과정을 통과해 자격 인정을 받았다.특히 이번 과정은 기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