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제28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 참가기업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1 13:00:07
  • -
  • +
  • 인쇄
오스트리아 빈에서 10월 29일부터 30일까지 2일간 개최
▲ 경상남도청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2024년 제28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에 참가할 도내 중소기업 6개사를 7월 1일부터 1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1996년에 개최되어 올해 28회를 맞이하는 이번 세계한인경제인대회는 사단법인 세계한인무역협회 주최로 오는 10월 29일부터 30일까지 오스트리아 빈에서 개최된다.

지난 2018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23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에서는 수출실적 312건, 수출상담 2,200억원과 14건의 업무협약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대회는 투자환경 설명회,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전략방안 설명회 등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기업은 신규바이어 발굴‧미팅, 제품 현지 시장분석 등을 통해 수출시장 진출방안을 모색할 기회를 가진다.

신청대상은 도내 소재하는 농식품·화장품·의료기기 등 소비재 분야 중소기업이며, 6개사를 선정하여 부스비, 편도항공료를 지원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전이 먼저! 진주시 안전점검의 날, 개학 맞아 “아이먼저 캠페인”전개

[뉴스스텝] 진주시는 15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장재초등학교 일원에서 개학기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아이먼저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다양한 위해 요소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주시 관계자 와 안전보안관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교통안전(어린이보호구역 속도 준수 등) 식품안전(위생상태 점검) 유해환경 제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 “익산지방국토관리청 협의 불가 경관조명사업, 진정 시민 위한 것인가?”

[뉴스스텝]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도시건설위원회)은 15일, 제40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불투명한 추진 경위와 행정 책임 문제를 집중 조명하며, 목포시 전반의 예산 집행 관행과 시민 소통 부재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 최 의원은 이날 시정질문을 통해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추진 과정 전반에 걸쳐 나타난 문제점을 조

이천시,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14명 배출…주민자치 학습센터 새 시대 연다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9월 13일, 총 14명의 학습자가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이번 과정은 2026년부터 새롭게 운영될 주민자치 학습센터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매주 토요일 총 4회, 32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필기시험과 강의 시연 등 엄격한 과정을 통과해 자격 인정을 받았다.특히 이번 과정은 기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