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농가 스토리를 담은 브랜드 개발로 마케팅 경쟁력 높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30 16:45:12
  • -
  • +
  • 인쇄
군산시, 농가 브랜드 개발, 포장 디자인 개선으로 마케팅 경쟁력 확보
▲ 군산시, 농가 스토리를 담은 브랜드 개발로 마케팅 경쟁력 높여

[뉴스스텝] 군산시는 ‘농업인 셀프 브랜드 개발 및 포장디자인 역량 강화 교육’ 수료식 및 품평회를 30일 개최했다.

홈쇼핑 등 매체를 통해 상품의 실물을 보지 않고 구매하는 판매방식이 보편화된 시대를 맞아 시는 올해 상반기부터 경쟁력 있는 포장디자인 개발과 개선을 위한 비교 검토를 진행해 왔다.

이를 위해 서울 소재 백화점의 명인명촌관, 친환경·유기농식품 전문매장, 농식품 전문 디자인회사 등을 방문하여 상품 유통·마케팅과 직결되는 포장디자인을 연구하기도 했다.

그 결과 시는 통일성 있는 패밀리 룩을 적용한 가시성 높은 디자인, 생산지와 생산자의 자부심과 이야기를 담은 브랜드 개발의 필요성을 절감했고 이번 교육을 추진했다.

군산시 농산물 생산 농가 및 농식품 가공업체 10개소가 참여한 이번 교육은 ㈜시우디자인센터 노시우 대표가 10월 8일부터 6회차에 걸쳐 강의를 진행했다.

‘내가 생산한 농산물은 내가 디자인한다’라는 교육 목표 아래, 참가자들은 스스로 생산품의 주제를 찾고, 전체 제품의 통일된 느낌(패밀리 룩) 구축을 통해 인지도를 끌어올릴 수 있는 가치를 만드는 데 주력했다.

이를 바탕으로 참가자들이 직접 디자인한 브랜드를 입힌 명함부터 제품별 포장재까지 샘플 제작을 이어갔고, 최종적으로 브랜드 상표 출원과 품평회로 교육을 마무리했다.

교육생 A 씨는 “나만의 이야기를 담은 브랜드와 포장을 직접 만들 수 있어서 유익한 교육이었다”라며, “제품의 얼굴인 포장디자인이 개선되어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미정 먹거리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와 포장디자인으로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감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농특산물 경쟁력 향상과 판매촉진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전이 먼저! 진주시 안전점검의 날, 개학 맞아 “아이먼저 캠페인”전개

[뉴스스텝] 진주시는 15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장재초등학교 일원에서 개학기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아이먼저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다양한 위해 요소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주시 관계자 와 안전보안관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교통안전(어린이보호구역 속도 준수 등) 식품안전(위생상태 점검) 유해환경 제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 “익산지방국토관리청 협의 불가 경관조명사업, 진정 시민 위한 것인가?”

[뉴스스텝]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도시건설위원회)은 15일, 제40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불투명한 추진 경위와 행정 책임 문제를 집중 조명하며, 목포시 전반의 예산 집행 관행과 시민 소통 부재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 최 의원은 이날 시정질문을 통해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추진 과정 전반에 걸쳐 나타난 문제점을 조

이천시,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14명 배출…주민자치 학습센터 새 시대 연다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9월 13일, 총 14명의 학습자가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이번 과정은 2026년부터 새롭게 운영될 주민자치 학습센터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매주 토요일 총 4회, 32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필기시험과 강의 시연 등 엄격한 과정을 통과해 자격 인정을 받았다.특히 이번 과정은 기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