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인라인롤러 교실 ‘인기’…인라인 선수단 재능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1 16:20:16
  • -
  • +
  • 인쇄
건강과 재미 동시에 챙겨
▲ 은평구 인라인롤러 교실 ‘인기’…인라인 선수단 재능기부

[뉴스스텝] 서울 은평구는 은평구 다목적체육관에서 매주 토요일 운영하는 청소년 대상 인라인롤러 교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은평구청 소속 인라인롤러 선수단이 재능기부로 직접 지도에 나서 청소년 대상으로 인라인롤러 기초 자세와 기술 등을 교육한다. 아이들에게 재미와 건강을 주고, 전문 선수단 지도를 통해 부모에겐 신뢰감을 준다.

인라인롤러 교실은 2010년부터 시작돼 2019년까지 매주 수백명의 아이들이 참여한 인기 수업이다. 그 명성에 맞게 이번 인라인교실 역시 9월 5일부터 수강생 모집을 시작해 추석 연휴가 시작하기도 전에 모집 인원 100명 전원이 조기 마감되는 등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인라인 교실은 내달 15일부터 12월 10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8회 열린다. 은평구 진관동 다목적체육관에서 청소년 1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한다. 수업의 질과 수강생 안전 등 많은 부분을 고려해 각반 50명씩 총 100명으로 제한을 두고 실시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은평구청 인라인롤러 선수단은 전국대회에서 메달권에 있는 유능한 선수들이 있는 아주 실력 있는 실업팀으로 선수들이 그룹별로 기초부터 직접 지도하는 흔치 않은 프로그램이다. 관내 인라인에 관심 있는 어린이들이 많이 참여해 흥미를 느끼고 적성까지 찾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은평구에서는 자라나는 학생들과 주민들의 체력증진과 여가활용을 위해 다양한 생활체육교실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천시, 부천레지던시 통해 시민과 해외작가 소통 시간 마련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달 25일과 12월 4일 두 차례에 걸쳐 유네스코 문학창의도시 사업으로 추진 중인 부천레지던시 참여 해외작가와 시민, 지역작가가 함께하는 국제 교류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시민이 해외의 문학과 예술을 일상에서 경험하고, 창작에 대한 영감과 국제적인 교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마련됐다.지난달 25일 열린 첫 번째 행사는 부천시청 문학창의도시 홍보관에서 열렸다. 영국 에든버러에

부천시, ‘AI복지행정 모델’로 정부혁신 박람회 참여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청주 오스코 전시장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정부혁신 박람회’에 참여해, 인공지능 기반 복지행정 모델인 ‘온마음 AI복지콜’의 성과를 소개하고 전국 지자체 확산 가능성을 적극적으로 알렸다.이번 박람회는 행정안전부 주최로 전국 188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정부혁신 우수사례와 디지털 공공서비스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부천시는 ‘온마음 AI복지콜’ 컨소시엄

의정부음악도서관, 피아노로 전하는 크리스마스 선율

[뉴스스텝] 의정부음악도서관은 12월 20일 오후 3시, 1층 오픈스테이지에서 ‘The 피아니스트 크리스마스 선물’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맞아 시민들에게 따뜻한 음악을 선물하고자 마련했다. 겨울 감성 가득한 피아노 선율을 통해 시민들이 한 해를 마무리하며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무대에서는 포핸즈·식스핸즈·에잇핸즈 연주를 통해 여러 피아니스트가 함께 무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