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BBS공주지회·웅진푸드트럭 협동조합, 청소년 성장 지원 앞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1 10:00:15
  • -
  • +
  • 인쇄
다양한 먹거리 제공 통한 청소년 지원 및 청소년문화센터 홍보
▲ 청소년 지원 및 청소년문화센터 홍보

[뉴스스텝] 공주시는 지난 20일 제민천 역사문화광장에서 (사)한국B.B.S대전·충남연맹 공주지회(회장 박완순)와 웅진푸드트럭 협동조합과 함께 지역 청소년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먹거리 문화 활동을 지원하고,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활성화하기 위한 인적·물적 자원의 협력과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을 위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웅진푸드트럭협동조합은 푸드트럭을 매개로 지역 사회에 나눔 활동을 펼쳐 선한 영향력을 전달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웅진푸드(어묵), 휴식(닭꼬치), 제이에이치푸드(츄러스), 프렌즈카페(핫초코), 마노(떡꼬치), 오픈키친(옛날핫도그), 나무의꿈(복숭아 아이스티) 등 총 7대의 푸드트럭이 참여해 공주시 청소년들이 따뜻한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총 350여 명의 간식을 직접 만들어 제공하는 봉사활동도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공주시 청소년문화센터는 보드게임과 문화 놀이터 체험을 청소년들과 함께 진행하며 시설 안내와 함께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 활동,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프로그램에 대한 홍보 및 모집도 실시했다.

이를 통해 지역 내 청소년 시설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최원철 시장은 “청소년을 위한 지원 방식을 다양화하여 청소년들이 올바른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사)한국B.B.S대전·충남연맹 공주지회 박완순 회장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다양한 경험을 지원하는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서 기쁘다.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에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웅진푸드트럭협동조합 양명호 이사장은 “공주시 청소년들에게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이런 지역사회 나눔이야말로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일”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희망리본 원주센터, "청년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뉴스스텝] 원주시와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리본 원주센터는 지난 4일부터 관내 자영업자들과 함께 청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했다.이번 프로젝트는 청년들이 일상에서 지역사회의 지지와 응원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은둔·고립 청년을 응원하고자 하는 사업장에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홍보물을 비치하거나 포장 또는 배달 시 함께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관내 음식점과 편의점 등 30여

서산시, 제10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지난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0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계 기관, 법인, 시설과 연계하기 위한 민관 협력 기구다.시는 제10기를 맞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이끌어갈 대표·실무협의체 위원 30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이날 위촉된 위원들은 사회보장 시설과 공익단체 대표, 학계 전문가 등 각 분야

서산시, 지역 내 나눔문화 확산 '해드림 서산' 추진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가 지역 내 소액 기부 및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 연계 모금 ‘해드림 서산’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시는 지난 10일 시청 시장실에서 이완섭 서산시장, 성우종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해드림 서산’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해드림 서산은 시민이 자신의 한 계좌로 월 1천 원 이상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 계좌에 정기기부하는 1인 1계좌 나눔 사업이다.모인 기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