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신관동, ‘신관 건강지킴이’ 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8 11:15:05
  • -
  • +
  • 인쇄
▲ 공주시 신관동, ‘신관 건강지킴이’

[뉴스스텝] 공주시 신관동은 2025년 건강 특화 사업으로 ‘신관 건강지킴이’ 사업을 관내 취약계층 주민을 대상으로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간호직 공무원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주민들의 건강 욕구에 맞춘 건강 상담을 제공하고, 만성질환의 조기 발견과 관리에 중점을 두고 계획됐다.

‘신관 건강지킴이’ 사업은 올해 12월까지 질병 관리에 취약한 저소득층, 독거노인 및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가구 등을 직접 방문하여 혈압과 혈당을 측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건강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만성질환자에게는 올바른 약물 투여 방법에 대한 교육도 제공할 계획이다.

진상호 신관동장은 “이번 건강 특화 사업을 통해 기존의 복지 서비스뿐만 아니라 보건복지 통합 서비스가 제공되어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더 건강한 신관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희망리본 원주센터, "청년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뉴스스텝] 원주시와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리본 원주센터는 지난 4일부터 관내 자영업자들과 함께 청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했다.이번 프로젝트는 청년들이 일상에서 지역사회의 지지와 응원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은둔·고립 청년을 응원하고자 하는 사업장에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홍보물을 비치하거나 포장 또는 배달 시 함께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관내 음식점과 편의점 등 30여

서산시, 제10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지난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0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계 기관, 법인, 시설과 연계하기 위한 민관 협력 기구다.시는 제10기를 맞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이끌어갈 대표·실무협의체 위원 30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이날 위촉된 위원들은 사회보장 시설과 공익단체 대표, 학계 전문가 등 각 분야

서산시, 지역 내 나눔문화 확산 '해드림 서산' 추진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가 지역 내 소액 기부 및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 연계 모금 ‘해드림 서산’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시는 지난 10일 시청 시장실에서 이완섭 서산시장, 성우종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해드림 서산’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해드림 서산은 시민이 자신의 한 계좌로 월 1천 원 이상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 계좌에 정기기부하는 1인 1계좌 나눔 사업이다.모인 기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